본문 바로가기
일상

성공한 사람들의 좋은 습관 3가지 따라하기

by Go뚜기 2022. 10. 13.
728x90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습관'을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성공하고 싶다는 목적을 가지고 자기 계발에 힘을 씁니다. 하지만 그것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실패한 사람'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을 가까이하고 그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미 검증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하나 - 생각의 전환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한계를 함부로 단정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실패한 사람들은 내가 할 수 있을까?’, ‘나는 못 해와 같이 부정적 신념에 사로 잡혀있습니다. 스스로 부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그것을 믿고 벗어나지 못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막상 실행하더라도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고 주저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한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자신의 능력을 한정 짓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 순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잠재의식 속에 새기려 합니다.나는 잘하고 있다. 나는 두렵지 않다. 어제의 실패는 성공을 향한 디딤돌이다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무의식에 새깁니다. 빌게이츠는 100번째 단 한 번의 성공을 위해서 99번의 실패를 겪고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마음가짐이 나의 삶을 좌지우지합니다.

과거의 실패한 경험으로부터 쌓인 낮은 자존감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생각으로 전환하기!

성공을 위한 가장 필요한 첫 걸음입니다.

 

그림1
그림1

 

 

 2.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둘 – 독서

성공한 사람들은 독서를 즐겨합니다. 그들은 책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당면한 문제의 해결방안을 찾고자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사람들이 독서를 멀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신의 수준에 맞지 않는 책을 읽다가 독서에 대한 흥미를 오히려 잃어버리거나 일에 쫓겨 독서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라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릅니다. 자신이 읽은 책이 이해하기 어려우면 좀 더 쉽게 설명한 책을 찾아 먼저 읽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이 있어서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만들어서 책을 읽습니다. 빌 게이츠는 일을 하기 전, 매일 아침 10분씩이라도 독서를 한다고 합니다. 우리도 성공을 위해서 독서를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써 내려간 책을 읽고, 그들이 성공한 방법이 무엇인지 배우고, 내 삶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매일 새로워지는 나를 만나는 일, 독서하는 나의 모습입니다.

 

그림2
그림2

 

 3.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 셋 – 성공한 멘토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성공을 향한 집념은 있어도 실제로 내 주변에서 성공한 사람을 만나기 힘듭니다. 오히려 가족, 친구와 같은 주변인들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를 걱정하며 방해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에 가장 빠르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의 곁에 머물러야 합니다. 그의 생각을 배우고, 그와 같이 행동해야 합니다.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은 닮고 싶거나 만나고 싶은 멘토가 있다면 비용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꺼이 시간을 할애해 그와의 만남을 가지려 합니다. 그들이 가진 생각과 행동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성공한 자의 눈과 신념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기존에 알고 있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과 다릅니다.

 

같은 것을 보되 다르게 생각하고

사람들이 존경하는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나아가는 힘

바로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3
그림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