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여주인공 갈라드리엘 모피드 클락 (Morfydd Clark)

by Go뚜기 2024. 6. 25.
728x90
반응형

모피드 클락은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의 여주인공 갈라드리엘을 연기하며 라이징스타로 떠오른 배우입니다. 그녀는 힘의 반지에 출연하며 엘프 같은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녀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는 1989317일생의 웨일즈 출신의 배우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판타지 소설과 영화에 큰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모피드 클락에게 어릴 때부터 "호빗"을 읽어주며 톨킨의 중간계 세계에 대한 애정을 키워주었습니다모피드 클락은 16살 때 학교를 그만뒀습니다. 그녀는 ADHD 증세를 가져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학교에 가기 싫다는 그녀에게 엄마는 '그냥 자퇴하지 그러니?‘라고 이야기하며 아무것도 학교에서 하지 않고 지낸다면 굳이 학교를 다닐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학교를 관두고 집에서 지내던 모피드 모피드 클락은 한 달 동안 잠옷 차림으로 침실에서 난방을 켜고 초콜릿을 먹으며 지냈다고 합니다. 어느날 어머니가 ’’ 너도 무언가를 해야 하지 않겠니? 너 연기를 좋아하지 않니?“라고 말하며 그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조금씩 일깨워주었습니다. 모피드 클락은 13살 때 사우스 웨일스 중등학교에서 딜런 토마스의 <언더 밀크 우드>에서 하이힐을 신고 "유쾌하게 성적인" 다이 브레드 투 부인 역을 맡은 이후로 연기를 거의 해본 적이 사실 없었습니다.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그녀는 웨일즈와 영국의 국립 청소년 극장의 오디션에 지원을 했습니다.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서 웨일스 국립 청소년 오페라에도 지원했습니다. 큰 기대가 없었지만 그녀는 당당하게 오디션에 합격했고,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의 감정으로 인생을 점차 물들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0년 반이 지난 지금, 그녀는 영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스타 중 한 명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작의 영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CDM

연기 실력을 인정받은 모피드 클락은 2022년 아마존 프라임의 "반지의 제왕" 프리퀄 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인 엘프 갈라드리엘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 역할은 원작 영화에서 케이트 블란쳇이 연기했던 것으로, 모피드 클락은 자신이 엘프보다는 털이 많은 호빗으로 캐스팅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섬세한 연기로 갈라드리엘의 우아함과 강인함을 잘 표현해 냈습니다.. 모피드 클락은 프리퀄 시리즈 촬영 과정에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톨킨의 중간계 세계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었기에, 그 세계를 실제로 구현해 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습니다.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그녀는 세계 최고의 솔로 타악기 연주자가 된 청각 장애 여성 에블린 글레니의 전기 영화 '메이킹 노이즈'의 주연을 맡게 되었습니다. 여러 차례 그래미상을 수상한 스코틀랜드 출신의 글레니는 어렸을 때 심각한 청력 손실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음악가의 꿈을 포기하는 대신 비요크, 언더월드, 마크 놉플러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공연하며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또한 40개 이상의 앨범을 발매하고 전 세계에서 2,500회 이상의 콘서트를 열은 능숙한 연주자이기도 합니다.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은 글레니가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세상과 마주하는 그녀의 이야기에 끌렸다고 말했습니다. 음악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모습에 깊은 감동을 느꼈다고 합니다. 글레니는 음악 컨설턴트이자 모피드 클락의 코치 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글레니가 관객에 대한 존중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했던 것처럼 모피드 클락은 그런 그녀의 모습을 연기를 통해 전달하겠다고 합니다. 공포영화 세인트 모드에도 출현한 그녀는 연기앞에서 장르를 가리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연기행보를 응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모피드 클락
모피드 클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