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디즈니플러스 웹드라마 무빙 반장 강훈역의 배우 김도훈

by Go뚜기 2023. 9. 6.
728x90
반응형

무빙 반장 강훈 역의 김도훈
무빙 반장 강훈 역의 김도훈

 

디즈니플러스 웹드라마 무빙에서 김성균의 아들로 출현한 김도훈은 극 중에서 이강훈이라는 고등학교 반장 캐릭터를 훌륭하게 연기하여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짙은 눈썹과 182cm의 큰 키는 마치 이승기의 리즈 시절 외모와 매우 닮았습니다. 김도훈은 극 중에서 괴력을 지닌 초능력자로 출현하여 똑똑한 머리와 예의를 중시하는 주인공으로 나왔습니다. 실생활에서도 김도훈은 주변 사람들을 먼저 배려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늘 예의 있는 말과 행동을 보여주어 평판이 좋습니다.

▷ 이름 : 김도훈
▷ 국적 : 대한민국
▷ 출생 : 1998년 9월 15일(24세) 경기도 용인시
▷ 신체 : 182cm, B형
▷ 학력 : 용인백현중학교 (졸업)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 재학)
▷ 데뷔 : 2017년 영화 '게이트'
▷ 소속사 : 샘컴퍼니

배우 김도훈
배우 김도훈 ( 출처 : 샘컴퍼니 홈페이지 )
배우 김도훈
배우 김도훈  ( 출처 : 샘컴퍼니 홈페이지 )

김도훈은 경기도 용인시 출신으로 계원예고를 졸업하고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그에게는 13살 어린 동생이 있는데 쉬는 날이면 동생과 함께 그림을 그리거나 게임을 하며 사이좋게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진학과정에서 과학고를 진학하기를 원했던 부모님과 갈등을 겪기도 했지만 사람들 앞에서 연기를 하거나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자신의 모습 속에서 재미와 잠재력을 느끼고 계원예고로 진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도훈은 어렸을적부터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였고, 늘 자신의 한계를 더 뛰어넘기를 바랐다고 합니다. 성실한 태도와 목표에 대한 강한 집념을 바탕으로 그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입학하며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게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웹드라마 무빙 출연진
디즈니플러스 웹드라마 무빙 출연진 (출처:인스타그램)

 

2017년 영화 <게이트>로 데뷔한 뒤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을 시작한 김도훈은 2018년 코카콜라 광고 모델 및 SBS ‘의사요한’, ‘절대그이’, 웹드라마 나의 개 같은 연애’, OCN 다크홀, KBS2 법대로 사랑하라 등 다수의 작품에 출현하며 연기 내공을 다져왔습니다.

 

특히 MBC 드라마 극본공모에서 우수작품상을 받은 목표가 생겼다에서 복수를 꿈꾸는 이소현을 조금씩 변화시키는 조윤호역을 맡아 힘들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옳은 길을 가려는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었다고 평판을 받았습니다. 이후 2023년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된 SF드라마 무빙이 사람들에게 엄청나 호평을 받으며 김도훈이라는 이름 석자가 대중들에게 널리 인식되며 관심도가 이전보다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웹드라마 무빙 강훈역의 배우 김도훈
디즈니플러스 웹드라마 무빙 강훈역의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김도훈은 무빙 드라마에서 친구로 출현한 조인성과 한효주의 아들 역의 봉석(이정하)과는 동갑내기이며, 여주인공 장희수(고윤정) 보다 실제로는 2살 아래입니다. 세 사람은 드라마 초반을 이끌어나가야 한다는 큰 부담감이 있었지만 함께 의기투합하여 대사를 맞춰 보고 연기하는 장면을 서로 지켜보며 격려를 하며 이겨냈다고 합니다.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드라마에서 고윤정이 맡은 희수와 이정하가 맡은 봉석이 상대적으로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과정에서 김도훈은 자신이 맡은 강훈이 느끼는 질투심과 부러움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빙에서 화끈한 액션신을 훌륭히 잘 소화하고, 학생들이 느끼는 로맨스와 감정을 풋풋하게 잘 나타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캐릭터를 집요하게 고민하고, 성실하게 그 감정을 담아내려고 노력하는 좋은 배우라고 느껴졌습니다.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배우 김도훈 (출처:인스타그램)

 

김도훈은 가족 간의 따뜻한 정과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속에서 오는 특별함을 담은 강풀의 만화를 평소 좋아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김도훈 배우의 명품 연기를 스크린에서 자주 접하기를 기대하며 글을 마칩니다.

 

 

* 김도훈 배우의 출연 작품 목록

<영화>
2021년 최면, 핸섬가이즈
2020년 응징자 2
2019년 얼굴 없는 보스
2018년 게이트

<드라마>
2023년 디즈니+ 무빙
2022년 SBS 오늘의 웹툰, KBS2 법대로 사랑하라
2021년 OCN 다크홀, MBC 목표가 생겼다
2019년 SBS 의사 요한, SBS 절대그이, 일상피파
2018년 당신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나의 개 같은 연애

<수상내역>
2022년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신인상 (오늘의 웹툰)

<CF>
2018년 코카콜라

 

 
728x90
반응형

댓글